2025.04.10 (목)

  • 흐림동두천 8.6℃
기상청 제공

“도서관 아는 만큼 즐긴다”

포천시립영북도서관, 영북초교 전학년 대상 정보활용교육 실시

 

(경기뉴스통신) 포천시립영북도서관은 영북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정보활용교육을 마쳤다고 밝혔다.

정보활용교육은 연계 독서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6월 3일부터 7월 22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에 진행됐다.

영북초교 14개 학급 338명이 한 학급씩 도서관에 직접 방문해 도서관 이용방법, 정보원의 종류, 도서 분류 기초 등의 수업을 들었다. 원작 도서와 DVD 비교 체험, 힌트 보고 자료 찾기, 읽고 싶은 책 대출하기 등 실제 도서관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도 ‘무지개 활동’이라는 이름으로 직접 체험했다.

영북도서관은 정보활용교육 기간 동안 도서관 어린이 회원 신규 가입 수가 총 148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자료실 대출 건수도 평소에 비해 1.5배 증가하는 등 영북지역 어린이들의 독서진흥에 큰 도움이 되는 가시적인 효과도 거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도서관이 이렇게 재미있는 곳인지 몰랐다. 앞으로도 자주 와서 내가 좋아하는 책도 직접 찾아보고 DVD도 보고 싶다.”고 말했다.

영북도서관 담당자는 “여름방학 기간 내내 정보활용교육 때 체험했던 무지개 활동뿐 아니라 보드게임도 구비해 놓았으니 더운 여름 도서관으로 ‘북캉스’를 오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