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8 (토)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 의료 위기가구 발굴에 나서다

 

(경기뉴스통신)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10월 31일 동두천 동원병원, 경기도립노인전문병원, 로젠요양병원을 찾아가 무한돌봄사업을 홍보하고 경제적·정신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의료 서비스 대상자를 발굴하기 위한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를 운영했다.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에서는 적극적 복지실천을 위한 방안으로 취약밀집지역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찾아가, 홍보 및 상담 활동을 통해 복지정보에서 소외되고 거동이 불편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시민을 발굴해, 복지서비스 정보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

이날은 의료비로 인해 경제적·정신적으로 힘들어 하는 이웃들을 발굴하기 위해 관내 병원 3곳을 방문해 홍보 및 복지상담을 진행했으며 이날 장기간 병원에 입원 중인 김 모 씨는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고 의지할 곳이 병원 밖에 없다. 앞으로 어떻게 생활해야할지 몰라 항상 근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찾아와 복지서비스를 안내해주니 마음이 든든하다”며 감사를 표했다.

한편 이서경 로젠요양병원장은 “가장 어렵고 힘든 분들이 찾아오는 곳이 병원이다. 우리는 병을 치료하지만, 사실 따뜻한 마음과 정신적 안정을 찾고 싶은 게 환자들의 마음이다. 환자분들이 어느 때보다 행복한 하루가 되었을 것 같아 행복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