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3 (일)

  • 흐림동두천 1.1℃
기상청 제공

고양시 삼송동, 신축 청사 고사 진행

삼송동 주민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단체회원들 함께

 

(경기뉴스통신)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은 주민자치위원회와 통장협의회 등의 직능단체 회원들과 함께 삼송동 주민들의 안녕과 삼송동 발전을 위해 지난 18일 고사를 지냈다. 참석한 삼송동 주민들과 직능단체 회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은 신청사를 둘러보며 앞으로의 발전을 기원했다.

지난 2년간의 임시청사 생활을 벗어나 원래 자리에 신청사를 지어 이전을 마친 삼송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달 9일부터 신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했다. 방상필 삼송동장은 동 주민들과 단체들, 관련부서와 전문가가 청사의 활용성과 기능성 확보 등을 고민해 센터 건물이 완성된 점을 강조했다.

윤양순 덕양구청장 및 윤명복 주민자치위원장은 삼송동의 발전을 기원하며 주민들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한모 신도 농협장도 신청사 입주를 농협인과 함께 축하한다고 전했다.

동 관계자는 “삼송동 주민들이 청사 구경을 위해 삼삼오오 방문하고 있으며 가까운 거리에서 민원 업무와 문화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돼 기뻐한다”고 전했다.

삼송동 청사는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구성됐으며,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해 요가, 댄스, 헬스, 노래교실, 어학 등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운영 할 계획이다. 아울러 동 센터는 2020년도에 탁구교실과 도서 공간을 마련하고, 조경 등의 주변 환경정비를 보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