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 중 본회의 활동에 모범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효율적 의회운영에 기여한 의원과 위원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정기열 의장은 취임시부터 원활한 의사운영과 의회활동 참여율 제고에 관심을 갖고, 이를 위해 제9대 의회 후반기부터 본회의 참여 우수 의원을 표창하기로 하였으며 이번 표창도 그 연장선상에 있다.
본회의 출석과 안건표결 참여율을 반영하여 우수의원 10명과 우수 위원회 1개를 제320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발표하고 7월에 있는 월례조회에서 표창할 계획이다.
우수 의원 및 위원회 선정 결과, 우수의원에는 김상돈(더불어민주당, 의왕1), 나득수(더불어민주당, 부천3), 박재만(더불어민주당, 양주2), 오완석(더불어민주당, 수원9), 장동길(자유한국당, 광주2), 박순자(자유한국당, 비례), 진용복(더불어민주당, 비례), 권태진(자유한국당, 광명1), 임동본(자유한국당, 성남4), 조광희(더불어민주당, 안양5) 의원이 각각 선정되었으며, 우수위원회는 교육위원회로 소속의원 참여율 평균이 가장 높아 선정되었다.
정 의장은 “바쁜 의정활동에도 의사운영에 적극 참여하여 따뜻하고 희망찬 경기행복시대를 열어 가는데 함께 해주신 의원님과 위원회를 표창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에 선정된 10명의 의원님과 교육위원회 소속 의원님께 축하와 함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