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뉴스통신) 양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양주문화예술회관에서 3세대 가족사랑 실천 프로젝트인 ‘우리가족 3go(가족사랑 높이go, 세대사랑 늘리go, 가족화합 합치go)’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3세대 가족사랑 프로젝트는 1세대와 함께 사는 가족이 점점 줄어드는 현 사회에서 단절된 가족 간, 세대 간 소통을 회복하고 화합하기 위해 경기도와 양주시가 후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리엔테이션, 가족사랑의 날, 1박2일 가족캠핑(글램핑)으로 구성 운영된다.
오리엔테이션에는 3세대로 이루어진 20가족 100여명이 처음만나는 자리로 가족소개 및 레크레이션, 가족티셔츠 만들기, 떡메치기 체험 등 3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족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중 한 어르신은 “아들 며느리와 손주들과 함께하는 이런 프로그램은 생전 처음이며 너무 좋은 행사를 해줘서 고맙다”고 말했으며, 한 초등학생 참가자는 “매일매일 이런 프로그램에 참석하고 싶다”며 즐거워했다.
한편, 3세대 가족사랑 프로젝트는 오는 11일 회천2동 복합청사 내 양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교육장에서 세대별로 따로 이뤄지는 문화체험과 다함께 하는 가족영화관람이 계획돼 있으며, 7월 2일과 3일 1박 2일 간 만송동 소재 휴리조트에서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가족캠핑(글램핑)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