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5 (토)

  • 흐림동두천 1.3℃
기상청 제공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5년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재무회계·노무 교육' 실시

 

(경기뉴스통신=박민준 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관내 어린이집 대상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재무회계 교육'을 매월 실시하고 있다.

 

2025년 어린이집 재무회계 사업의 목적은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재정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법적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투명하고 정확한 재무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운영이 이루어지고 어린이집의 재정적 투명성과 신뢰를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제공 한다.

 

관내 75개소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매우 만족' 91.6%, '만족' 8.4%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매월 진행되는 교육을 통해 재정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보다 나은 환경에서 어린이집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나왔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전혜경 센터장은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매월 정기적으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재무회계 교육을 통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대효과는 궁극적으로 어린이집의 경쟁력을 높이고, 학부모와 교사들의 만족도를 증가시키며, 장기적으로는 안정적인 성장과 발전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월에는 인사·노무 교육이 대면으로 진행돼 어린이집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어하고자 한다. 센터에서는 체계적인 컨설팅 관리를 위해 매월 교육과 대면, 비대면 컨설팅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