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안성시는 오는 14일 토요일 오후 2시, 안성시 진사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국내 대표 북튜버인 겨울서점 김겨울의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북큐레이션 ‘이슈로 만나는 도서관’의 일환으로 국내 대표 북튜버인 김겨울 유튜버를 초대해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 – 보는 사람을 읽는 사람으로 변화시키는 일에 관해’를 주제로 진행한다.
김겨울 유튜버는 ‘MBC 라디오 북클럽 – 김겨울이다’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튜브 ‘겨울서점’ 채널을 운영 중일 뿐만 아니라 ‘독서의 기쁨’, ‘활자 안에서 유영하기’,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의 저자이기도 하다.
안성시는 공공도서관 5개관에서 사회적으로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슈와 관련된 정보를 풍부하게 소개하고자 ‘이슈로 만나는 도서관’ 북큐레이션 사업을 추진해왔다.
‘안성 3.1운동 100주년’, ‘한반도와 국제정세’, ‘1인가구-나도 혼자 산다’, ‘반려동물, 동물권’ 등의 주제로 관련 도서를 큐레이션해 전시했으며 각 주제와 연관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11~12월에는 ‘1인미디어, 유튜버’를 주제로 각 공공도서관 자료실에서 도서를 전시하고 있으며 중앙도서관에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쉽게 시작하기’ 특강을 4회차로 진행 중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