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뉴스통신) 제49회 과학의 날을 기념해 ‘놀이와 체험으로 배우는 즐거운 과학탐험’이라는 주제로 4월 23일 의정부과학도서관에서 제9회 의정부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의정부시가 밝혔다.
이번 축제는 과학탐구부스, 과학문화공연, 융합과학체험전시, 천문우주체험실, 주간천체관측 등 다양한 과학전시 및 체험중심의 과학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행사는 가상증강현실, 미니 드론 조종 등을 직접 체험하고, 만들기를 통해 배우는 과학탐구부스와 3D프린터 및 3D펜 등 첨단과학기기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융합과학체험전시, 마술처럼 신기한 과학문화공연, 낮에 볼 수 있는 태양의 모습을 직접 망원경으로 관찰할 수 있는 주간천체관측 등 다채로운 과학 전시 및 체험 활동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2008년부터 개최해 올해로 9회째를 맞은 과학축제를 통해 과학문화 수요에 대한 양질의 과학콘텐츠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미래의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주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과학축제 모든 프로그램은 입장료 없이 자유이용이며 날씨가 흐리거나 비가 올 경우에는 천문관측, 일부 야외 체험부스 등을 제외한 나머지 행사는 정상적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과 행사내용은 의정부시지식정보센터 홈페이지(www.uilib.net) 및 천문우주체험실 홈페이지(ast.uilib.net) 공지사항에 게시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031-828-866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