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조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지난 28일 조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계절따라 떠나는 문화체험”으로 사례관리대상자 어르신 14명을 초청해 협의체 위원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가평군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에서 진행하는 어르신 면역증진 프로그램인 ‘林과 함께’를 실시했다.
이 날 참석자들은 따뜻한 ‘환절기 건강관리법 교육’을 시작으로 ‘천연 보습비누 만들기’와 ‘노래교실’,‘건강체조와 스트레칭’에 참여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나들이에 참석한 어르신은 “프로그램이 어찌나 재미있었는지 네 시간이 후딱 갔다”며 “맛있는 점심도 먹고 면역증진 프로그램도 참여하니 젊어진 기분이다”며 협의체에 고마움을 전했다.
가평군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에서 프로그램 진행 및 점심식사 제공을, 가평꽃동네 희망의집에서는 이동차량을, 네네치킨 가평현리점에서 치킨세트를 지원해 참여자들의 체험을 풍요롭게 해 줬다.
조종면장은 “어르신들의 면역력을 높이는 활기찬 프로그램을 통해 심리·정서적 안정과 여유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더 많은 어르신들이 건강증진과 스트레스 해소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사업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