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5층 천마홀에서 ‘2019 화도축제한마당 제9회 화도읍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작품발표회에서는 올해 주민자치센터 발전을 위해 봉사한 우수강사 및 우수자원봉사자에게 표창 수여와 화도읍 옛 사진 공모전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풍물놀이 발표를 시작으로 아코디언, 한국무용, 난타 등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멋지게 뽐냈다.
1층 작품전시관에는 수강생들의 수채화, 유화 등의 미술작품과 가죽공예, 드레스 인형 등의 수예작품들이 전시됐으며 주민들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화도읍 옛 사진 공모전’과 교복 등을 대여해 옛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하는 체험부스를 운영해 더욱더 풍성한 전시회가 됐다.
또한, 커피 핸드드립 체험과 독립100주년 기념 서각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을 진행했으며 올해 신설된 드론 강좌 체험에 참여한 주민은 “새로운 진로체험의 좋은 기회가 됐다”며 다양한 자치센터 프로그램에 놀라움을 표현했다.
정성함 주민자치위원장은 “1층 전시작품들과 5층 천마홀 발표회는 그간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얼마나 노력하고 열심히 수강했는지를 충분히 알 수 있는 자리였다. 매년 주민자치센터에서 여는 1년 중 가장 큰 축제인 오늘 작품발표회가 화도읍 주민들뿐만 아니라 수강생 및 강사들 앞에서 성공적인 결실을 맺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화도읍 주민자치센터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며 더욱 양질의 강의를 늘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