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남양주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 정서지원사업을 위해 기관별 협력체계를 견고히 하고 아동·청소년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 지원코자 기관별 사업에 대한 연계 매뉴얼을 제작하고 지난 30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시 아동·청소년 지원 관련 부서와 남양주교육청, 경찰서, 소방서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작된 매뉴얼을 공유하고 2020년 변경되는 사업내역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연계 매뉴얼은 기관별로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 아동·청소년 정서지원 사업을 서로 공유하여 지역내 아동·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윤경택 남양주보건소장은 “아동청소년 정서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하고자 지난 8월 신규 예산을 확보하고, 매뉴얼집도 제작하게 됐다. 2020년도부터는 매 연 초마다 각 기관 별 사업을 업데이트 취합하여 공유할 예정이며, 향후 각 기관끼리 업무 공유를 통해 우리 아동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충분히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보건소는 지난 2월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정서적 위기에 처한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한 협력체를 구성하고 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