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부천천문과학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학생를 대상으로 오는 8월 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8시에 일일별숲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달의 비밀’, ‘태양계 속으로’ 두 가지이며 ‘태양계 속으로’는 8월 13일과 14일에만 진행한다.
‘달의 비밀’은 달의 구조와 특징 강의, 야간 관측, 천문공작만들기, ‘태양계 속으로’는 태양계 구성원 강의, 야간 관측, 천문공작만들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프로그램은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기상 사정에 의해 관측이 불가한 경우 망원경의 역사와 종류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 후 지상관측을 하는 것으로 대체되며 8월 15일 광복절은 휴무이다.
신청은 부천천문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성인이나 미취학 아동의 경우는 참여할 수 없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천문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천문과학관의 운영 시간은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로, 전화 문의는 032-674-7057로 하면 된다.
부천천문과학관은 지하철 7호선 춘의역 7번 출구로 나오면 도보로 약 20분이 걸리며 자가용 이용 시 한국전력공사 부천지사 고객전용주차장에 주차하고 도보로 약 15분 이동하면 되나 주차장이 협소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