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오는 9일 제 74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어린이들을 위한 인형극과 지역주민을 위한 구강보건홍보관 운영, 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5일 별빛도서관에서는 어린이 구강건강인형극 ‘Go Go 양치질 대작전’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는 지역내 13개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동 및 교사 500여명이 참여하게 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인형극으로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아동시기에 구강건강생활을 실천하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11일 진접체육문화센터에서는 지역 주민을 위한 구강보건홍보관을 운영한다. 구강보건홍보관은 가족의 치아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가정용 불소용액 배부, 생애주기에 맞추어 올바른 이닦기 체험, 교구놀이를 통한 구강보건교육, 구강건강 전문가상담 등 실천가능 한 건강관리방법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구강보건의날 온라인이벤트로 구강보건주간인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나만의 치아건강법 한줄쓰기, ‘6.9제’, ‘이닦기’로 삼행시를 지어 메일로 참여하면, 구강건강생활실천을 위한 가정칫솔세트를 제공한다.
정태식 남양주풍양보건소은 “어린이와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구강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펼치고 건강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