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0 (목)

  • 구름조금동두천 7.4℃
기상청 제공

취업

인천공항공사, 3년 연속 ‘대한민국 좋은기업’ 수상

인천공항공사, 3년 연속 ‘대한민국 좋은기업’ 수상.
▲ 인천공항공사, 3년 연속 ‘대한민국 좋은기업’ 수상.


(경기뉴스통신) 22일 오후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좋은기업 컨퍼런스’에서 3년 연속으로 교통부문 1위를 수상한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최동영 사회공헌팀장(사진 왼쪽)이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은 22일 오후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좋은기업 컨퍼런스’에서 3년 연속으로 교통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좋은기업 지표’는 2012년 서울대 경영정보연구소와 한국표준협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지표로서, 경영성과, 고객만족, 사회공헌, 인재존중, 창조경영 등 22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에는 63개 산업별 총 258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및 국민 약 26,800명의 평가를 통해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인천공항공사는 그동안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바탕으로 한 사회책임경영을 펼쳐왔으며, 특히 공기업으로서 ‘국민행복’을 목표로 하는 국정과제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동반성장, 소비자권익보호 등 사회적 책임 이행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인천공항공사 임남수 경영혁신본부장은 “공사가 고객 만족과 사회공헌 등 경영 전반에 있어 노력을 기울여온 결과 3년 연속 대한민국 좋은기업 1위로 선정되어 무척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책임경영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쳐 선도적인 기업의 위상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