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
다사다난 했던 갑오년 한 해가 가고 희망찬 을미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을미년은 파란양의 해로 파란양은 무리를 지어 화목하고 평화롭게 살면서 빠르고 진취적인
기상을 갖춘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 모두 파란양의 해에는 진취적인 기상으로 뜻하시는 모든 소원 성취하시고 가정과 직장, 하시는 일속에서 화목과 평화가 가득한 한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포천경찰은 금년 한 해 동안, 만성적인 상습정체구간인 국도 43호선에 대해 신호주기 조정·차로증설·주요교차로 시설개선으로 교통 속도 향상시켰으며, ‘수확철 인삼밭 담당
경찰관 책임제’를 시행하여 수확기 농산물 도난 예방에 주력하였고, 농촌지역 특성상 넓은 면적을 효율적으로 살피기 위하여 ‘반딧물 순찰로드(Road) 제도를 시행하여 공·폐가, 독거
노인 주거지 등 구석구석 순찰 하는 등 각종 사건사고로부터 주민들의 안전을 도모 하였습니다
또한, 시민에게 다가가는 치안서비스를 실현하고자 50회에 걸쳐 14개 읍면동 이장단 협으회, 자율방범대, 생활안전협의회분들을 찾아뵙고 경찰에 바라는 사항 등을 청취하여 시책에 반영하였고, 지역주민 여러분과 함께한 이러한 시책들은 전년대비 주요 범죄 검거 14.4%(169명↑)
증가하여 범죄 검거율은 8.9% 향상시키는 성과를 거두었고, 교통사망사고는 6%(2명) 감소시켰으며, 전년도 경찰청에서 실시한 2014 치안종합 성과평가에서 포천경찰서가 우수한 등급(A)을 차지하는데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우리 포천경찰은 시민여러분이 감동하는 치안활동, 시민에 다가가는 치안서비스를 실현할 것을 굳게 약속 드리겠습니다.
포천 경찰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바라며,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