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연합뉴스)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부모교육 강좌 ‘듣는 엄마, 말하는 아이’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새 학년, 새 학기를 맞은 자녀가 학교에 잘 적응하고 스스로 할 줄 아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의 역할과 긍정적인 대화법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를 진행하는 부모력연구소 송지희 소장은 SBS 특강 ‘아이를 행복하게 하는 부모혁명’, EBS ‘엄마가 달라졌어요’, MBC ‘꾸러기밥상’ 등 육아방송 프로그램의 강연 및 전문 패널로 출연한 바 있으며 ‘엄마도 위로가 필요하다’, ‘듣는 엄마, 말하는 아이’ 등 다수의 부모교육서를 저술했다. 현재는 각 지역 교육청 및 지자체, 기업체 등에서 학부모 연수 및 강연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가 자녀의 감정을 잘 읽고 정서적으로 교감해 부모-자녀 간 긍정적인 멘토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명쾌한 해법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3월 16일부터 4월 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3월 2일부터 고양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madu)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마두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064)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