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평택시는 만18세 미만의 아동들이 평택시의 아동관련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아동정책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실효성 있는 시책을 발굴·도입하고자 ‘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를 공개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관내 주민등록을 두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4학년부터 만18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할 수 있다. 아동위원의 임무로는 아동관련 시정 전반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회의에 참여하는 등 아동친화도시 조성 관련 행사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아동참여위원회는 평택시에서 추진 중인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아동이 살기 행복하고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는 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해 아동의 직접 참여를 보장하는 전담 조직이다. 평택시는 2019년부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전담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2022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목표로 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아동참여위원회를 통해 아동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아동이 행복한 평택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소신을 밝혔다.
아동참여위원회 접수기간은 오는 9월 2일부터 18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