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평택시 원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원평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제1기 명예 아동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아동·청소년들의 지역복지참여 및 교육을 위한 특화사업의 일환이자, 미래의 복지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제1기 원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 아동 위원은 만18세 미만의 지역 아동·청소년들로 구성됐으며, 자발적 참여의사 또는 협의체의 추천을 통해 18명을 모집하여 위촉했다.
위촉된 명예 아동 위원들은 1년의 임기 동안 원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과 홍보활동에 참여하며, 위기가정 발굴 동참, 아동·청소년을 위한 복지 아이디어 제안, 인권 및 각종 복지제도에 대한 교육 참여 등 활동을 활발하게 펼칠 예정이다.
이 날 위촉식은 위원과 대표위원 위촉장 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과 기능 소개, 앞으로의 운영방안에 대한 논의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제1기 명예 아동 대표 위원으로 위촉된 평택여자중학교 남슬기 학생은 “원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복지활동을 돕고,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여 다 함께 행복한 원평동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른 위원들과 적극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섭 동장은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이 어려서부터 복지에 대한 관심과 나눔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하고, 지역복지에 참여할 수 있는 터전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