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2일 운정행복센터 6층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 1388청소년지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발견 구조 지원단, 의료 법률 자문가 등 전문가 지원단, 복지지원단, 멘토지원단 등 4개 분야에 청소년지도위원, 파주시 의사회, 파주시 약사회, 법률자문가, 금촌노래방협회, PC방 대표, 작가 건축가 등의 전문가 등 39개 단체가 1388청소년지원단으로 위촉됐다.
위촉식 직후 1388청소년지원단과 학부모지원단이 참석해 위기청소년 조기발견 및 지원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지원단별 자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은정 파주시 보육청소년과장은 “위기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CYS-NET의 인프라 확대하고 구축시키는 기회”라며 “파주시 CYS-NET 활성화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바쁜 와중에도 1388청소년지원단에 적극 참여해주신 지원단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CYS-Net이란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뜻하며 지역사회 개인 및 단체가 상호 협력해 위기청소년에게 전문적이고 특화된 서비스를 체계적·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안전한 성장을 돕기 위해 구성된 사회안전망이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을 조기 발견해 지원하는 등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약국, 병원, 변호사, PC방, 노래방, 택시회사 등 민간자원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는 민간 사회안전망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