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오세창 동두천시장

  • 등록 2017.12.31 13:00:12
크게보기


[신년사]


존경하는 10만 시민여러분 !


사랑하는 6백여 공직자 여러분 !


희망찬 새해, 무술년(戊戌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새로운 희망을 가지고 힘차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황금 개띠의 해로, 역학에서는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해이며 국운이 상승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무(戊)자가 들어간 해에는 단군조선 개국·고려 건국·정부수립·88서울 올림픽 등 국운이 상승하는 일들이 많이 일어났듯이, 올해에는 우리 동두천의 시운(市運)이 상승(上昇)하는  일들이 많이 일어나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민선 6기를 마무리하는 결실의 해로, 예산은 지난해보다 35억원이 증가한 4,115억원을 편성하여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5개 분야의 역점시책을 추진하겠습니다.


우선, 시민이 안전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재해위험지구와 하천 정비를 비롯한 방재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방범용 CCTV 증설과 통합관제센터 운영, 어린이보호구역 정비 등 사고와 범죄로부터 시민여러분을 안전하게 지켜드리겠습니다.


둘째,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겠습니다.


소외계층 등 일자리 지원사업과 전통시장 육성지원 사업, 원도심 경제활성화 사업 등에 97억원을 투자하고, 우리 시민의 염원인 국가산업단지가 지구지정 및 사업계획 승인을 받도록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디자인 아트 빌리지 조성 사업과 K-Rock 빌리지 조성사업을 연계하여 보산동 지역의 상권을 활성화하고,


생연로 일원에 5060 청춘로드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과거 동두천 경제의 중심지였던 원도심 상권이 회복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수도권 제일의 문화⋅관광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문화⋅예술⋅체육 분야 56억원을 비롯하여 총 230억원을 투자하고 지난해 착공한 소요산 산림욕장 확대개발 사업과 연계하여 박찬호 야구공원 조성 사업과 소요산 모노레일 설치 사업을 착공하겠습니다.


또한, 경기북부 어린이박물관과 축산물 브랜드육 타운을 활성화 하여 소요산권 관광 벨트를 구축하겠습니다.


광암동 지역에는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놀자 숲 조성사업과   산림휴양형 MTB 체험단지 조성사업을 동시에 착공하고,


추진중인 6산 절경을 활용한 숲길조성사업과 사회인 야구장 건립공사를 완공하겠으며, 민자 사업인 동화리조트 조성사업과 푸른숲 한류관광타운 조성사업도 조기에 착공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넷째,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명품 교육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청소년 및 교육기관 육성 지원, 평생교지원, 애향 및 자립장학기금 확대 등에 총 81억원을 투자하고,


청소년수련관 운영 활성화와 청소년 국제교류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 관내 대학교와 연계한 관⋅학 협력 사업을 통해 경쟁력 있는 명품 교육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모두가 만족하는 복지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아동 및 여성 복지 지원, 노인 및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933억원을 투자하여 지역사회 복지서비스를 확대하고


모든 동 주민센터를 행정복지센터로 개편하여 복지에서 소외되는 시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대망의 2018년도는 우리 동두천의 역사에 방점을 찍을 수 있는 뜻깊은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우리가 가진 꿈을 현실로, 희망을 결실로 맺기 위해서는 10년, 20년 후 미래를 바라보는 생각과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아무쪼록, 행복한 동두천시 건설에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당부  드리며,


올 한해도 건강하시고 소원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하는 대로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8. 1. 2
동두천시장 오 세 창

유병운 기자 ybo7788@naver.com
Copyright @2015 경기뉴스통신 Corp.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 경기도 의정부시 행복로19, 303호 등록번호 경기, 아51075 / 등록일 : 2014년 9월 22일 / 사업자등록번호 231-01-67295 발행인 : 박민준 / 편집인 : 박민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민준 홈페이지 : www.kyungginews.com / 대표메일 kyungginews@naver.com 제보 및 문의 :031-848-7530,/ 010-6393-2509 경기뉴스통신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제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