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룡 금융위원장, 문화창조벤처단지 방문 및 문화융성 지원을 위한 간담회 개최

  • 등록 2016.02.26 11:06:34
크게보기


(경기연합뉴스) 금융위원회는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26일, 문화융성 지원계획 후속조치로 문화창조융합벨트 내 문화창조벤처단지를 방문해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과 문화콘텐츠 금융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문화콘텐츠 기업, 정책금융기관, 콘텐츠진흥원 등과 문화융성을 위한 금융지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금융위원회 등은 금번 MOU 체결을 통해 문화창조융합벨트에 대한 정책금융지원, 문화콘텐츠 기업정보 마당 등 문화융성을 위한 부처간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문화콘텐츠 금융지원 MOU 주요 내용은 문화창조벤처단지 내 상시 금융상담 지원을 위한 문화창조 금융존 운영, 예고편, 베타버전 등 영상.그래픽 중심의 문화콘텐츠 기업정보 마당 마련, 문화콘텐츠 크라우드 펀딩 촉진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마중물 펀드(100억원) 조성, 정책금융기관의 문화콘텐츠 특화 점포 확대 등 이다.

금융위원장은 간담회를 통해, "문화콘텐츠 산업은 연관 상품의 수출을 촉진하고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다른 산업에 문화의 옷을 입혀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21세기 연금술"이라고 언급하고, "금일 문화체육관광부와 맺은 업무협약이 문화융성에 금융정책의 날개를 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발언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콘텐츠 기업, 정책금융기관 등은 문화체육관광부.금융위원회 협업을 기대하면서, 콘텐츠 금융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언했다.

콘텐츠 기업들은 "재무상황 등이 열악한 경우가 많아 자금 조달이 어렵다"고 하면서 "문화부.금융위 협업이 콘텐츠 산업의 금융접근성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특히, 최근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콘트롤클로더는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도입으로 적재적소에 투자자금을 조달받아 자금수요를 충족할 수 있었다"고 하면서, "영상.그래픽 중심의 문화콘텐츠 기업은 일반인이 이해하기 쉬워 크라우드 펀딩에 적합한 업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발언했다.

기업은행과 기술보증기금은 "문화콘텐츠 특화 점포 확대 등을 통해 문화를 문화답게 심사할 수 있는 금융 인프라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고 전했다.

금융위원회는 금일 현장에서 제기된 건의사항 등을 향후 문화융성 지원을 위한 금융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성철 기자 kkr6588@naver.com
Copyright @2015 경기뉴스통신 Corp.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 경기도 의정부시 행복로19, 303호 등록번호 경기, 아51075 / 등록일 : 2014년 9월 22일 / 사업자등록번호 231-01-67295 발행인 : 박민준 / 편집인 : 박민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민준 홈페이지 : www.kyungginews.com / 대표메일 kyungginews@naver.com 제보 및 문의 :031-848-7530,/ 010-6393-2509 경기뉴스통신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제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