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박민준 기자)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1일, 12일 다산아트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아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는 EBS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지진·화재 등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상황인식과 대처 방법을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전달하는 참여형 뮤지컬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캐릭터와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돼 어린이들은 공연 후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임종영 시민안전관은 "이번 뮤지컬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해 생각해보고, 배운 것을 직접 실천해 볼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안전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의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 '생애주기별 시민안전 교육'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영유아기, 아동기, 노년기 등 생애주기별 특성에 맞는 안전 역량을 충족할 수 있도록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 ▲영유아 안전교육 애니메이션 제작 ▲어르신 안전교육 악극 뮤지컬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운영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