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관내 내년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특수교육 대상학생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16일 파주교육지원청에서‘초등학교 입학적응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내년도 초등학교 입학을 고민하고 있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특수학급과 특수학교에 대한 소개 및 초등학교 교육과정, 학교 생활 안내를 한다. 올해로 3년째 실시하고 있는 연수이며 매년 50여명 정도 참석한다.
이번 연수는 특수학교 교사와 특수학교 교감이 각각 특수학급과 특수학교에 대한 안내 및 학교 생활 준비에 대한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특수학급과 특수학교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학부모 입장에서 매우 필요한 연수이다. 또한 다양한 질의응답으로 학부모의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초등학교 입학은 장애·비장애와 상관없이 설렘과 걱정이 동반된다. 입학을 축하해 주면서, 자녀가 새로운 환경에서 잘 적응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는 학부모의 준비된 모습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연수이다.
파주교육지원청 이형수 교육장은 “설리고 떨리는 신입생의 마음으로 부모님들이 자녀들의 초등학교 입학을 잘 준비하실 수 있도록 파주교육지원청은 적극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