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고양시 덕양구 성사1동 주민자치위원회 ‘이미용 행복 나눔 봉사팀’은 지난 28일, 이미용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지역주민 15명에게 무료 이미용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미용 행복 나눔 봉사팀’은 2019년 고양시자치공동체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마을공동체활동 지원사업에 사업명 ‘별모래 머리방’으로 당당히 선정돼 올해 5월부터 이미용 무료 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 뜨거운 성원으로 수강 접수를 마감하고 현재 20여 명의 수강생과 함께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성사1동 행정복지센터 내 지하 문화강좌실에서 정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날 교육은 고양시 여성회관에서 머리미용 자격증반을 이끌고 있는 김경숙 미용장이 직접 진행했다. 수강생 이모씨는 “평소 이미용 기술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에 집 근처에서 편안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돼 행복하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미용 봉사팀을 이끌고 있는 최진열 부위원장은 “지역주민들에게 이미용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이미용 봉사자를 양성하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며 소감을 말했다.
이외에도 성사1동 주민자치위원회 이미용 봉사팀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오후 2시에 성사1동 행정복지센터 내 소통나눔터에서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무료 이미용 봉사를 지속해 오고 있다. 이미용이 필요한 사람은 해당 일에 오면 무료로 이미용 봉사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