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지난 21일과 22일에 체인지업 파주캠퍼스에서 유·초·특수 신규교사 133명을 대상으로 ‘2019 파주 신규교사 역량강화 합숙연수’를 실시했다.
신규교사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2019 파주 유·초·특수 신규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는 지난 10일 산내초에서 생활교육역량강화를 위한 2시간 연수로 시작되었으며, 이번 합숙연수는 1박 2일로 오후 1시간 진행되는 등 총 오후 3시간의 연수를 실시했다.
1박 2일의 합숙연수에서는 통일역량, 소통역량, 수업역량 강화 및 지역탐방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21일 오후에는 파주의 특수성을 고려한 통일역량강화 연수 3시간을 진행하였으며, 저녁 식사 후 학부모 및 학생과의 소통을 위해 소그룹별로 현장의 우수한 교사들의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2일 오전에는 유·초·특수 각 학교급별로 수업역량 강화를 위해 수업역량강화 연수 3시간을 진행하였으며, 오후에는 파주지역탐방으로 헤이리 예술마을 탐방, 서오나무 군락지 탐방, 오두산 통일전망대 관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이형수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설렘과 두려움으로 교직에 첫 발을 내딛는 신규교사에게 학생 중심교육을 펼치기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